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2' 등장인물 알아보기 2탄(스포주의)

by 로꽁's 2025. 1. 2.
반응형

오늘은 끔찍한 동심게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2'의 등장인물에 대해 2번째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참가자 외에 다른 인물들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오징어게임2 포스터
오징어 게임2

 

 

 

1. 딱지남(공유 배우님), "선생님, 저랑 게임 한판 하시겠습니까?"

양복 입은 남자가 파란 딱지와 빨간 딱지를 들고 있는 사진
딱지남

인물소개

오징어 게임의 참가자들을 모집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미스터리 한 영업사원. 과거 진행 요원으로 일하며 게임에 참가한 자신의 아버지를 한 번에 죽이며 이 일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느꼈다.(일이 아니라 거의 취미 수준) 영업사원 업무 외에도 순전히 자신의 쾌락을 위하여 사이코패스적인 가학행위를 즐기기도 한다.(1화, 빵과 복권 참고...) 그렇게 자신에게 자신의 일에 자신만만해 보이는 그였지만 위에서 시키는 대로 기계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현실적인 자신의 처지에 대한 자괴감도 가지고 있었던 듯하다.

 

그의 영업 방식은 다음과 같다. 먼저, 고달파 보이는 사람들을 찾아가 "선생님, 저와 게임 한 번 하시겠습니까?"라는 대사로 딱 치치기라는 게임을 상대방에게 제안하고 파란 딱지와 빨간딱지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한다. 룰은 다음과 같다. 자신이 지면 상대방에게 10만 원을 건네고 상대방이 지면 10만 원을 내도록 하거나 10만 원이 없으면 뺨을 갈긴다. 그렇게 상대방은 부은 얼굴로 몇십만 원을 얻어내게 된다. 이후 "선생님. 이런 게임 몇 번 하시면 큰돈을 벌 수 있습니다. 연락 주십시오."라는 말을 건네고 오징어게임 명함을 건넨다.

 

시즌2에서

성기훈이 2년가량을 샅샅이 찾아 헤맨 딱지남은 어느 날 갑자기 종각역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이후 성기훈의 사주를 받은 김정래 대표와 최우석 이사가 그의 뒤를 미행하여 잡아냈지만 딱지남은 이들을 서류가방 하나로 손쉽게 제압한 후 어딘가로 데려간다. 그곳에서 감미로운 클래식 음악을 틀어놓고 러시안룰렛 룰로 '가위바위보 하나 빼기' 게임을 진행하는데...(시즌 2에서 공유의 신들린 연기를 모두 보세요 ㅠㅠ)

 

2. 강노을(박규영 배우님),11번 세모세모 병정

가면을 들고 있는 빨간 옷의 여자 병정
세모 병정 강노을

사격 실력이 월등한 군인 출신의 탈북민. 자신의 상관을 포함하여 추격하는 북한군 여러 명을 사살하고 탈북하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이때 자신의 어린 딸을 북에 두고 오게 되어, 인생의 유일한 목표는 자신의 딸을 찾는 것이 되었다. 원래는 놀이공원에서 인형탈을 뒤집어쓰고 퍼레이드 아르바이트를 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집도 없이 차만 하나 마련해서 떠돌이 생활을 하면서... 번 돈은 대부분 자신의 딸을 찾는 데 사용한다.

 

이래서였을까... 같은 놀이공원에서 일하는 화가 박경석의 딸 나연이에게 사탕을 나누어주고 나연이에게 받은 순수한 그림에 마음이 여려진다. 삶의 목적도 잃어버린 채로 암담한 현실에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중 누군가로부터 한 명함을 받게 된다. 그 후 바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오징어 게임의 진행 요원이 된다. 노을은 정확하고 확실하게 죽이지만 한 가지 특징이 있다. 진행요원들이 탈락자들의 장기를 써먹지 못하도록 철저하게 확인사살시켜 버린다.

 

그렇게 자신의 일을 철저하게 해 나가던 중, 참가자들 중에 익숙한 얼굴이 보인다. 그는 북에 두고 온 자신의 아이를 떠오르게 하는 나연이의 아버지, 박경석이었다. 한편 노을의 반복되는 확인사살에 분노한 병정 중 한 명은 노을을 부대장에게 고발한다. 서로 일면식이 있었던 둘은 가면을 벗고 면대면으로 대화를 나누었지만 노을은 장기를 빼돌리는 행위에는 동조하지 못하겠다며 반항한다.

 

'오늘도 사랑스럽개'라는 드라마에서 박규영 배우님의 러블리한 모습에 반했는데... 오겜 2에서 시크 반전매력 넘치는 규영배우님♥ 시즌2에서 한 세모 병정이 박경석을 쏘는데요. 이 세모 병정 노을이 맞겠죠?(그래야만 해...) 아마도 시즌3에서 경석이를 살려줄 듯싶습니다!!

 

3. 부대장(박희순 배우님)

의자에 앉아있는 부대장
부대장

최고 권력자 대장인 프론트맨이 NO.1 참가자로 위장하여 부재중인 상황에서 게임을 지휘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탈락자들의 장기를 빼돌려 섬 외부로 반출하는 행위를 지휘하고 있다. 장기를 빼돌리지 못하도록 완전히 확인사살 해버리는 강노을을 호출하여 경고했지만 노을은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는다. 과거 아마 탈북한 강노을의 신변을 보호하던 군부대의 장교 정도로 추정된다. 7년 전 싸구려 병실에 누워 있는 노을을 보고 안타깝게 여겨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한다.

 

4. 박 선장(오달수 배우님)

박 선장

시즌 1에서 형의 총에 어깨를 맞아 바다로 떨어져 죽을 뻔했던 황준호를 구해주었다. 이후에도 인연이 지속되어 준호의 부탁으로 오징어 게임이 벌어지는 그 섬을 찾아 나가도록 항해를 돕는다. 그런데 수상하게도 돈도 안 되는 일이라고 투덜대면서도 1년 반이 되도록 수색에 협조한다.

 

이제 수색을 그만두겠다고 말한 준호가 이후 기훈과 함께 용병들을 데리고 수색 팀을 꾸려오자 계속해서 수색 진행을 돕는다. 이때는 심지어 기훈이 오징어 게임장에 또다시 끌려간 한시가 급한 상황이었다. 한 편 수색 팀의 용병들이 사용하는 장비들, 특히 드론에 대해 무척 신기해하며 호기심을 가진다.(여기서 뭔가 불안 불안했습니다...) 그러다 3일째 밤 배에서 혼자 몰래 수색용 드론을 건드리고 있던 와중에 뱃멀미로 구토를 하러 올라온 드론 기술자를 마주쳐 버렸고, 이 일로 의심을 받다가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은 척하면서 기술자를 찌르고 바다에 빠뜨려 죽여버린다. 이 자를 죽이는데 어떠한 주저함도 망설임도 없었다.

 

추측

바다에 빠져버린 동생 황인호를 구하기 위해 그의 형인 프론트맨이 파견한 스파이로 추정된다. 1년 반이 되도록 오징어게임이 벌어지는 섬을 찾아 헤맸는데 그 어느 곳에서도 찾을 수 없었다. 이는 박선장이 일부러 이 섬을 의도적으로 피해서 탐색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또한 기훈의 어금니 깊숙한 곳에 박혀 있는 위치 추적칩을 외딴섬의 한 낚시꾼에게 미끼로 던져준 사람 역시 박선장일 가능성이 높다. 그는 배를 모는 선장이다. 시즌 1에서 장기밀매요원들이 언급하는 배가 박 선장이 모는 배를 뜻하고 박 선장은 장기 운반자 역할을 겸하는 사람이라고 추측해 볼 수 있다. 거기다 박 선장의 배에는 일반 어선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색인 핫핑크(오징어게임의 상징색, 핑크솔저~)가 곳곳에 도색되어 있다.

(일단 오달수님 정도의 거물 배우를 쓴 것부터...)

 

5. 최우석(전석호 배우님)

최우석

햇빛캐피털 이사. 사채업자 김정래의 오른팔로서 딱지남을 찾아 헤매다가 발견한 후 잡으려고 했으나 서류가방만 들고 뚜까 패는 딱지남의 전투력에 의해 어딘가로 같이 끌려가게 된다. 그곳에서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러시안룰렛 게임이 진행되고 자신은 5/6 확률로 살았으나 함께한 형님은...

 

이후 그 딱지남이 자신의 형님인 김정래를 살해한 것에 분노하여 그에 대한 복수심으로 기훈의 여정에 함께하게 된다. 신체적 능력은 평범하지만 대신 뒷세계 인맥이 튼튼해 보인다. 전직 특전사, 해병대 등으로 이루어진 특수 용병을 빠르게 불러 모았다. 그 후 섬 탐사 작전에 참여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그렇지만 조금 둔한 듯싶다. 박선장이 드론 기술자를 살해하는 소동을 전혀 눈치채지 못한다.

 

 

1탄에서는 살벌한 동심게임, 오징어게임에 참가하는 인물들에 대해서 길게 알아보았고요. 이번에는 이렇게 짧게 오징어게임 2에 나오는 나머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시고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새해보 많인 받으세요♥우리 모두 2025년에 나오는 오겜 시즌3를 기다리며 힘을 냅시다♥

반응형